생활/음식
■추워지면 생각나는 찌개 맛집-원조 옛날김치돼지찌개(방배)
dogyein
2024. 11. 16. 11:34
반응형
■추워지면 생각나는 찌개 맛집-원조 옛날김치돼지찌개(방배)
날씨가 쌀쌀해지면 사람들은 따끈한 찌개류를 자주 찾게되죠.
그러다보니 우리나라는 김치찌개. 된장찌개등 찌개류부터 각종 탕종류를 파는 음식점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가정에서도 많이들 해먹는 음식이기도 하죠.
그러다보니 여러 찌개 맛집도 곳곳에 많이 숨어있기도 합니다.
지난주에는 저도 날씨가 추워져서 내방역 근처 함지박사거리 인근에 있는 옛날김치돼지찌개 집을 찾았습니다. 꽤나 유명세가 있는 맛집인것 같아요. 간판부터가 옛날김치돼지찌개 이고 앞에 원조까지 붙어있으니, 한번 가봐야겠죠.
이 가게 영업시간은 오전 9시30분 부터 저녁 9시까지고, 3-5시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주차는 사진에서 보시다 시피 가게 앞에만 두세대 가능한 가 봅니다.ㅠ
▲얼마나 자신이 있으면, 간판자체가 김치돼지찌개 일까요.
▲내부에 들어가니, 김치찌개와 부대찌개 메뉴만 있네요. 삼겹살도 파는 것 같구요, 그런데 그런데...... 김치찌개를 먹자고 왔으나 갑자기 일행중 한명이 메뉴판을 보더니 부대찌개가 먹고싶다는 겁니다. 흠....ㅠ
▲그 일행의 간절한 부탁에 김치찌개는 다음에 먹기로하고 부대찌개로 급 메뉴변경 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무우말랭이와 콩나물 뿐이고, 큰 우동그룻을 하나씩 주네요.
▲3인분을 시키다 보니 큰 전골냄비에 담아져 나오는데 제가 앉은 곳과 거리가 멀어서 못찍었네요. 큰 우동그릇에 찌개를 퍼담아서, 밥을 말아먹던가 하는 방식인가 봅니다.
▲밥을 말아서 먹었답니다,부대찌개도 나름 맛이 있네요. 하지만, 이집은 김치찌개집인데.....다음에는 꼭 김치찌개를 먹어야 겠어요. 설렁탕집에서 육개장을 먹는 식이네요. 부대찌개는 뭐 나쁘지는 않는 맛이네요.
▲주방쪽 입니다, 테이블은 전체적으로 4인석 기준 15개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가격은 김치. 부대 모두 1인분에 1만원입니다,
반응형